라라필 효과와 부작용, 궁금했던 4세대 피부 관리에 모든 것
우리 피부는 참 민감하다. 그래서 관리가 필요한데, 최근 4세대 피부 필링이라 불리는 라라필 관리에 사람들 관심이 높다. 이에 해당 제품이 어떤 효과가 있고, 우리가 주의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확인해 본 뒤 피부 개선에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를 확인해보자.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성분은 로레알 제품을 기준으로 알아본다.
4세대 필링, 라라필 케어란 무엇인가?
가을이 시작되면 일반적으로 건조해지는 얼굴 이때 민감성 피부 및 다양한 피부 상태는 트러블을 동반하게 되는데, 각질의 경우 피부 표면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뻣뻣함을 느끼고 본인 스스로 건조함을 느끼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이라 볼 수 있다.
이때 생각해 볼 수 있는 피부 돌봄으로 최근 4세대 필링이라 불리는 라라필 케어가 떠오르고 있다. 각질과 보습을 함께 해결해 준다는 라라필 관리에 관해 알아보자.
LHA(라하)와 알칼리가 주성분인 이것은 피부 지질막 손상을 최소화한 4세대 필링 관리인데, 피부 표피층을 강화하며, 콜라겐 및 피부 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두께 및 탄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라하 성분이란 입자가 큰 중성 물질로 자극이 적고 피부 표면을 보호하면서 흡수가 더딘 특성을 가진 성분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순간적인 피부 자극이 없이 민감성 피부와 건조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해당 제품은 어떤 효과와 특성이 있나?
그래서 주로 잦은 피부 관리로 인해 예민해진 사람이나 환절기 트러블 고민에 해결책으로 활용되며 기존 피부과 필링이 부담되거나 피지 분비가 많아 피부가 번들거리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피부 돌봄 프로그램이다.
라리필은 민감성 피부거나 필링식 피부 케어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는 피부라 해도, 피부를 깎는 방식이 아니라 지질막 손상 없이 표피층만을 자극하는 방식이라 피부 표면 손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기존 피부 보살핌과 다르다는 걸 바로 느낄 수 있다.
따라서 보습과 탄력 그리고 피부 안티에이징까지 올인온 피부 관리가 필요한 경우 라리필 관리를 제안하는 피부과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해당 성분을 공급하고 있는 로레알에서는 일반적인 피부 관리실에는 해당 제품을 제공하지 않고 있고 피부과나 성형외과와 같은 병의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음을 밝혔음을 알고 있는 것도 좋겠다.
LHA 관리 방법
케어 과정은 간단하다.
먼저 피부 저자극 제품으로 세안한 후 라라필 성분을 도포(발라준다)한 뒤 다시 세안한 다음 LED로 돌본 상태에서 피부 표면 진정을 위해 팩으로 마무리하기 때문에 자극 없이 바로 일상이 가능하다는 것도 라라필 케어만이 가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주입 주기 또한 기존 제품과 달리 매우 빠른 편이다. 1주 간격에서 2주 사이에 3회 이상이면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는 일반적인 사람에 피부 턴오버를 고려한 사항으로 개인적인 차이는 있을 수 있다.
라라필 케어 부작용 이해, 주의할 점
주의할 점으로는 피부 관리 이후 일주일 정도 알코올 성분이 포함된 피부 제품이나 화장품 사용은 피하는 게 좋다.
또한 이틀 정도 세안할 때 폼이나 자극성 세안 보조제를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나타날 수 있는 트러블 현상으로 홍조나 피부 조임과 당김과 같은 느낌이 들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5일 이내 느낌이 감소하면서 이내 사라진다.
피부 자극이나 통각에 민감한 특성을 가진 사용자라도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라리필 케어는 통증 없이 손상된 피부 속 개선을 위해 나쁘지 않은 선택이며 무엇보다 각질 관리와 피지 분비량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기존 필링은 피부에 자극이 되는 형태였기 때문에 자주 하긴 어렵고, 특히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은 거부감이 있었다. 따라서 벗기지 않고 채우는 라라필 케어는 피부가 얇거나 민감한 경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그러나 횟수와 간격 개인의 피부 유형, 원하는 피부 개선 효과, 관리 당시에 피부 상태 등에 따라서 트러블 생성과 효과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의를 통해 결정해야 한다,
2023 . 11 . 19
에디터 – 민서인
Our serv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