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혈관종 증상과 제거, 노인성 피부염 이해하기
노인성 피부 질환으로 알려진 체리 혈관종 증상과 원인에 관해 살펴보고, 피부과 치료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포스팅은 실제 혈관종이 나타나고 있는 경우 중상과 발생 부위에 따라 제거 치료는 본인의 선택임을 사전에 알려 드립니다.
체리 혈관종 원인과 증상
체리 혈관종 자체가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서 의학적으로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다. 하지만 흔한 증상이고, 직접적으로 우리 신체에 어떤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다만 외관상 좋지 않기에 증상의 원인과 피부과에서 제거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일상의 마찰이나 자외선으로 인한 자극이 원인이라는 의견이 많은데, 유난히 피부가 흰색을 띠거나 자외선 노출이 잦은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피부 질환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유전적인 영향이 있는데, 가족이 이런 증상을 겪고 있다면 본인에게도 언제든지 생길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체리 혈관종 자체나 제거 방법에 관해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
의학적으로 표현하지만, 피부 아래에 위치한 모세 혈관이 늘어나면서 생기는 노화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체리 혈관종은 마치 붉은 펜으로 그려 놓은 것 같은 붉은색을 띠고 있으며, 처음에는 크기가 1mm로 작고 평평하지만. 4mm까지 커질 때도 있지만 가렵거나 아프지는 않다.
주의해야 할 부분은 체리 혈관종 증상으로 알았던 반점과 피부암 증상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수 있으니 오랜 기간 유지되는 경우 반드시 정밀 진단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실제 이 증상은 30대로 시작하지만, 노인의 경우 더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노화 원인과도 관련성이 있어 보인다.
피부과 치료 방법
제거 방법은 간단하다.
기본적으로 피부과 레이저 치료를 통해 발생 부위를 직접 치료할 수 있고, 엑소 질소를 이용한 냉각 치료도 가능하다.
체리 혈관종은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고, 나이가 들어 나타나는 건 어쩌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따라서 특정 부위에 한두 개 나타나는 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기에 목, 손 등 외관상 문제가 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도 좋다.
여기까지 생활 피부 관리 팁으로 준비한 체리 혈관종에 관해 알아보았다.
2023 . 10 . 21
에디터 – 민서인
Our service .
주노필이 제공하는 성형, 피부 뷰티 솔루션